▒▒▒마음의산책 ▒/이해인수녀님

꿈을 위한 변명

나무향(그린) 2006. 3. 9. 21:36
      꿈을 위한 변명 / 이해인수녀님 아직 살아 있기에 꿈을 꿀 수 있습니다 꿈꾸지 말라고 강요하지 마세요 꿈이 많은 사람은 정신이 산만하고 삶이 맑지 못한 때문이라고 단정짓지 마세요 나는 매일 꿈을 꿈니다 슬퍼도 기뻐도 아름다운 꿈 꿈은 그대로 삶이 됩니다 오늘의 이야기도 내일의 이야기도 꿈길에 그려질 때가 생각보다 많습니다 꿈이 없는 삶 삶이 없는 꿈은 얼마나 지루할까요 죽으면 꿈이 멎겠지만 살아 있는 동안은 꿈을 꾸고 싶습니다 꿈이 있어 외롭지 않았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[외딴 마을의 빈집이 되고 싶다] 중에서
      
      그림/몽촌토성의 허수아비.
      ↑그림의 까만 부분은 
      몽촌토성의 잔디를 태운 모습이고
      그 위에 점 처럼 보이는 부분은 
      몽촌토성 언덕길에서 산책하는 
      사람들은 머리 부분이랍니다
      

'▒▒▒마음의산책 ▒ > 이해인수녀님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비 오는 날의 일기-1  (0) 2006.03.14
바람이 내게 준 말  (0) 2006.03.11
추억의 일기2-3  (0) 2006.03.09
추억의 일기2-2  (0) 2006.03.09
추억의 일기2-1  (0) 2006.03.09