▒▒▒마음의산책 ▒/이해인수녀님

햇빛을 받으면/개복수초,포포나무,환삼덩굴,회나무,참회나무

나무향(그린) 2006. 12. 16. 19:34

햇빛을 받으면

 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↑개복수초
햇빛을 많이 받아
단물이 많이 든
과일을 먹을 때

 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↑포포나무
"아, 맛있다
햇빛을 아주 잘 받은 게야"
감탄을 거듭하시는
어머니의 말씀을 들으면

 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↑환삼덩굴
나도
하느님의 빛을 받아
잘 익은 마음을 갖고 싶다는
그런 생각을 합니다

 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↑회나무
내가 몹시 추울 때
나를 금새 녹여 주는
한 줄기의 고마운 햇빛을 받으면

 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↑참회나무
나도 그렇게
소리없이 스며드는 햇빛처럼
이웃을 따뜻하게 녹여주는
사랑의 마음을 갖고 싶다는
그런 생각을 합니다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- 수녀 이해인 님 "엄마와 분꽃" 중에서 -